어떤 채팅 방은 한 개의 채팅 방에 1000명 이상이 모이는 곳도 있다.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인기있는 술집에 들어가는 것보다 쉽다. 술집처럼 밤늦게 들리게 된다. 그러나 술집과는 달리 채팅 방의 문을 닫는 시간이 없다.

--- 인터넷에 발목이 잡히다---

 

간단한 채팅을 위해서 잠깐 들린다

 

 

 전형적인 인터넷 사용자들은 정보를 위해서 웹 사이트를 잠깐 탐색을 할 동안에 몇 기간을 옆 길로 세기가 쉽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그것은 항상 중독이나 파괴적인 것보다 한층 더 불편함을 느낀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 빈번하게 새 그룹에 가담을 하고 채팅 방에 그리고 상호작용 게임에 빈번하게 들어간다. 그것이 바로 사용하는 시간이 온 라인에 점점 빠져들게 되는 이유이다. 수동적인 정보를 읽고 웹의 칼라로 된 그림을 보는 것보다 채팅 방 혹은 상호작용 게임의 사용자들은 다른 사용자들과 평범한 커뮤니케이션에 관계하게 된다. 어떤 채팅 방은 한 개의 채팅 방에 1000명 이상이 모이는 곳도 있다. 고로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인기 있는 술집에 들어가는 것보다 한층 더 자극적이 될 수도 있다. 술 집에서처럼 채팅 방에서 행동은 밤 늦게 들리게 된다. 그 때 더욱 더 많은 규칙적으로 들리는 사람들이 저녁 식사를 끝내고 심부름을 마치고 그들의 컴퓨터 방에 정착하게 되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술집과는 달리 채팅 방은 문을 닫는 시간이 없다(Young, 1998).

 고로 R씨와 같은 사람은 밤새도록 매달려 있을 수가 있다. R씨는 영국령 콜롬비아 뱅쿠버에서 한 백화점에서 새로운 매니저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 정보를 위해서만 엄격이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을 했다. 그러나 그는 처음에 그가 채팅 방에 들어갔을 때 회상을 했다. “내가 처음에 그 채팅 방에 들어갔을 때 내 전 삶이 변했습니다. 나는 하루 1시간 인터넷 사용이 하루 10시간으로 바뀌었습니다." "내 늘 있는 일상생활은 내가 직장에서 내 일상적인 일을 시작하기 전에 내가 일어나서 내 e-메일을 읽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채팅 방에 들어가고 나서는 나는 집에 도착하자 말자 나는 컴퓨터 앞에 갑니다. 컴퓨터를 켜고 나서 1시까지 채팅을 합니다. 억지로 강제로 컴퓨터를 끄고 잠자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나 주말이 되면 나는 깨어나서 잠자러 가는 시간까지 온 라인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다른데 소비할 시간이 없습니다(Young, 1998).

 많은 채팅 방들은 특별한 재미를 가지고 있다. 골프 애호가인 R씨는 처음에는 골프 채팅 방에 항해를 한다. 회계사인 J씨는 스키 애호가로써 유타 주에 있는 그의 집 근처에 경사지에서 빈번히 스키를 타던 사람이었다. 그는 스키 채팅에 매달리게 되었다. 여러 다양한 그룹들로 구성된 채팅 방에 당신이 들어갈 수도 있다. 어떤 채팅 방에서는 당신 자신이 논쟁을 하거나 토론을 하거나 세뇌를 하거나 고씹(gossip)을 하거나 희롱을 하거나 사랑에 빠지는 수도 있다. 혹은 그냥 잡담을 할 수도 있다. 대화들은 급격하게 위험하게 흘러간다. 누구든지 언제든지 메시지를 타이핑 할 수 있다. 각 메시지들은 순서대로 보드에 나타난다. 당신은 전체 그룹 멤버에서 코멘트를 할 수도 있고 혹은 단지 한 사람에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누구든지 당신의 스크린에 들어가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다. 회전 당구처럼 구석구석으로 그 방을 그 코멘트가 돌아 다닐 수도 있다(Young, 1998).

 J양은 오하이오주 출신으로 28세의 매니저 컨설턴트이다. 그녀는 여행 가방 하나만 가지고 살고 있다. 1 주일에 여러 번 새로운 목적지로 향해서 옮겨 다닌다. 그녀가 집에 올 때는 종종 수면 부족으로 눈에 충혈된다. 그녀는 사회생활을 할 시간이 없다. 고로 채팅 방이 공허감을 채워준다. 때때로 그녀는 피곤하다. 일을 하지 않을 때는 말을 하기 싫어진다. 그녀는 사이버 채팅 방에서 단 한마디도 타이핑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녀는 언제든지 매 시간마다 채팅 방에 숨어서 들어온다. "나는 그냥 스크린을 통해서 글자들이 흘러 다니는 것을 그냥 바라 봅니다." J양이 설명을 한다. "TV 스크린에서 거짓 인물들을 보는 것보다는 더 그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이들은 진짜 사람들입니다. 나는 내가 그곳에 직접 참가를 하지 않아도 그들과 대화의 일부로써 느낍니다”(Young, 1998).

 

 

 

 

휴대폰: 010-4512-1275

 jongmankim@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