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제공한 인터넷에 중독이 되었다면 고용주가 중독의 원인을 제공한 사람입니다

---중독으로 해고된 한 직장인의 한탄---

 

당신의 보스가 마약을 공급했을 때

 

 

 때때로 고용주는 중독이 직장의 능률을 떨어뜨리는 원인의 뿌리일 수도 있다고 의심을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인터넷과 관계되어질 때 고용주들은 문제를 올바르게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다. 고로 그들은 잘못된 방향으로 헌팅을 계속하고 있다.

우리가 R씨의 사례에서 보는 것처럼 최근에 그의 일을 우수하게 잘 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 두 달 동안에 그는 몇 개의 보고 기간을 지키지 못하고 놓쳤다. 그리고 그의 전체적 생산성이 드라마틱하게 떨어졌다. 똑 같은 기간에 R씨는 특별한 잔업으로 일을 더 많이 했다. 스케줄에 없는 토요일까지 일을 했다. 그리고 매일 아침 2시간씩 일찍 도착했다 그것이 첨가되어지지 않았다. 고로 R씨는 자리에 앉아서 연간 작업 평가를 시작했다. 그의 보스도 대답을 찾고 있었다. 첫 번째 그가 나에게 물었던 것은 만약에 내가 가족 문제를 가지고 있느냐였습니다. 나는 No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는 만약에 내가 알코올과 마약을 사용하느냐고 물었습니다. 나는 No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만약에 내가 도박을 하고 있는지를 물었습니다. 나는 No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만약에 내가 내 중독이 인터넷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그가 그 약물을 공급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보스는 묻지를 않았다. R씨는 자발적으로 그의 자료 문제로써 인정을 시작한 것에 대해서 사실은 자발적으로 말을 하지 못했다.

2달 전에 그는 그의 새 연구 계약과 그의 주문을 능률적으로 도와주기 위해서 인터넷 계정을 제공받았다. 그는 즉각 많은 계약을 따냈다. 그러나 그 보스는 이것을 모르고 있었다. 단지 26세의 R씨는 그 회사에서 승진을 통해서 진급을 할 강한 동기를 가지고 있었다. 고로 그는 더욱 더 새로운 도구를 마스터 하기로 작정을 했다. 더 많이 마스터를 할수록 더욱 더 승진의 기회가 많아지기 때문이었다. 그는 친구들과 식사를 하러 가는 것도 중지를 했다. 인터넷에 어떻게 항해를 하는지를 배우기 위해서 뒤에 남아 있었다.

어느 날 점심 시간에 수 많은 메시지를 주고 받고 한 후에 그는 몇 개의 웹 사이트를 검색을 했다. 그 다음에 시간을 체크를 해 보았다. 그의 점심 시간이 2시간이나 초과되어있었다. 그는 재 빨리 일상의 일로 되돌아왔다. 다음 날 점심 시간에 인터넷에 되돌아온 R씨는 잘못해서 섹스 스토리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곳에서는 인터넷 사용자가 그들의 섹스 모험들의 상상과 실제들을 설명한 것을 다루는 곳이었다. 독신인 R씨는 집에서 섹스 비디오를 종종 빌려서 보았다. 한 때 섹스 서비스에 900회의 전화를 걸었다. 고로 그는 기분 좋게 자극을 하는 변태적 대화들을 종종 발견을 했다. 그 다음에 그는 사이버 포르로와 섹스 채팅 지역의 거대한 모음에 들어가게 되었다.

지금 그는 오후 늦게까지 로그 온으로 남아 있었다. 그의 일에서 뒤떨어지게 되었다. 아무 문제가 없다고 그는 생각을 했다. 그는 그냥 토요일에 와서 또 결려 들었다. 그러나 내가 토요일에 왔을 때 나를 시험하는 빌어먹을 기계가 있었습니다. 그는 인정을 했다. 여기에다 사무실은 조용했습니다. 고로 나는 한층 더 사적인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나는 하루 종일 인터넷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지금 R씨는 그가 빈번이 e-메일을 통해서 만났던 그 일부 여성들과 계속 교재를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새로운 뉴스 그룹에 가담을 했다. 집에 컴퓨터가 없기 때문에 그는 직장에서 서핑(surfing---인터넷에서 정보를 찾기 위해서 돌아다니는 것)을 모두 했다. 그의 습관은 재 빨리 1주일에 25 시간으로 치솟았다. 모두가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을 때 생긴 일이었다. 직장의 평가에서 그가 낙제점을 받은 이후에 R씨는 그의 인터넷 기간을 줄이려고 노력을 했다. 그 시점에서 그의 매니저가 그이 인터넷 회수를 모니터를 하기로 결정을 했다.

R씨가 사어버 포로노와 다른 섹스 장난의 핵심 증거를 직면한 그 회사가 R씨를 해고를 했다. E부인처럼 R씨는 가장 큰 고통을 만났다. 왜냐하면 그의 고용주가 약물을 공급했을 때 당겨진 습관의 컨트롤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가장 큰 처벌을 고통으로 받았다.

 

 

 

 

휴대폰: 010-4512-1275

 jongmankim@hanmail.net